안녕하세요, 고배송입니다.
2021년 11월 1일부터 실행되는 우체국택배 비규격우편물에 대한 착불 수수료 안내입니다.
최근 늘어나는 골프채나 일부 무선 청소기등에 대하여 11월1일부터 우체국에서 정당부피요금을 징수한다고 공지되었습니다.
또한 예전부터 게속 그러했지만, 25 ~ 30kg 이상의 고중량화물에 대해 우체국 택배가 아닌 타 화물배송사 운송되며 착불로 진행됩니다.
특히, 장축 물품(한변의 길이가 1미터 이상) 화물은 픽업하는 우체국 직원의 판단으로 결정되기에 고배송에서 미리 장축 여부를 판단하여 안내드리기 어렵습니다.
일반적으로 골프클럽(퍼터 포함)등 한변의 길이가 긴 화물중 100센티를 초과하지 않더라도 우체국에서 비규격 화물로 판단하면 타 화물배송사 운송되며 착불로 진행됩니다.
확인된것은, 우체국 직원이 모든 화물의 사이즈를 일일이 재지 않고 있으며 골프클럽같이 길이가 긴 화물들을 거의 모두 비규격 화물로 분류하고 배송을 진행하지 않는 실정입니다.
<< 사업자 분들은 고객들에게 해당되는 물품에 대한 추가 배송비 발생을 공지하시어 혼란이 없도록 빠른 조치 부탁드립니다. >>
비규격우편물,
1. '160 < 가로+세로+높이' 이거나, '1m < 한변의 길이' 인 경우에 우체국택배가 아닌 타 화물배송사가 착불로 배송 진행됩니다.
2. 25 ~ 30 kg 이상 고중량화물
다시한번 말씀드리지만, 2021년 11월 1일부터 우체국 택배에 의한 불가피한 조치이므로 양해 부탁드립니다.
감사합니다.